커뮤니티

각 분야별 의료진분들의 전문칼럼을 만나보세요

참튼튼병원 언론보도

참튼튼병원, 중국 링베이병원과 계약 중국진출 등록일   2015-03-03

참튼튼병원의 첫 해외 진출 사례로국내 의료진이 직접 중국 환자들 치료
3월16일 Zhen tingting(젠팅팅) 브랜드로 척추관절센터 진료개시


109148_30680_500.jpg
 



첨단 척추·관절 참튼튼병원이 중국 링베이병원과 한중합작계약체결로 본격적인 중국 의료시장에 진출한다.


참튼튼병원은 해외 의료진 참관 등 해외 의료진들과의 교류를 꾸준히 진행해 왔지만 해외 병원과의 업무협약으로 인한 해외진출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링베이병원과의 업무협약은 의료기술을 전파하는 등의 단순한 협약에서 벗어나 참튼튼병원 의료진이 직접 중국에서 중국 환자들을 치료하는 명실상부한 중국 진출이다.


참튼튼병원은 이를 위해 중국 하북성 한단시에 위치한 종합병원인 중국 링베이병원 내에 Zhen Tingting(젠팅팅) 척추·관절센터를 개설, 참튼튼병원 의료진이 직접 중국 환자들의 척추·관절 치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합작병원 설립으로 참튼튼병원은 중국진출의 교두보 마련, 링베이병원은 선진의료기술 도입으로 중국인에게 최신의료혜택을 제공하게 되어 상호 발전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중국의 의료시장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지만 여전히 부족한 수준으로 중국 정부는 낙후된 의료산업을 키우기 위해 대도시 의료시장을 외국인에게 개방하고 있다. 이에 따라 외국 자본의 병원 설립이 가능해 우리나라를 비롯한 세계 각국의 많은 병원들이 중국에 진출을 하거나 준비 중이다.


특히 우리나라의 의료기술과 서비스는 중국의 의료기술에 비해 비교 우위에 있어 국내 병원들의 중국 진출이 더욱 활발해 지고 있는 상황이다.


참튼튼병원은 중국 내 병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의료진들이 중국에서 직접 의료 서비스를 선보이게 됨에 따라 세계적인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중국에 알리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참튼튼병원은 국내에서도 전문화된 의료시스템과 고객만족 맞춤 서비스를 갖추고 연간 1만건 이상의 수술 및 비수술 치료를 시행하며 국내 최고의 척추·관절 병원으로 명성을 쌓아왔다.


참튼튼병원 안성범 원장은 “이번 중국 링베이병원과의 합작 계약체결을 통해 참튼튼병원이 가진 선진의료기술을 중국에 선보이고 직접 치료를 함으로써 중국의 낙후된 의료 서비스 수준을 한층 업그레이드하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의료 한류 열풍에 맞춰 세계적인 수준의 참튼튼병원의 의료서비스를 중국 병원에 선보인다는 것에 큰 자부심과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