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상담
[담석증] 담낭제거 수술 후 빠른 퇴원 할 수 있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작성자 이** 작성일 2021-04-09 12:34:44 조회수 9438
저번주 평일 오전에 한번, 주말에 과식후 자다가 새벽에 한번 위통증을 겪었습니다.
4월8일에 집앞 내과에서 위내시경, 복부 초음파, 복부 CT 촬영을 하였고 
담석이 있다느 결과를 받았습니다. 총2개 크기는 1cm, 1.5cm 이고 다행이 다른곳에 염즘이나 담관에 돌이 발견되지는 않았습니다. 통증이 있는 담석의 경우 제거가 원칙이라 잘하는 병원가서 제거 하라는 소견 알려주셨습니다.
현 상태는 과식 조심하면서 지내고 있고 통증이나 소화불량이나 불편감으 없는 상태 이구요

병원을 이곳 저곳 알아보고 다른분 후기도 보고 했는데 (대부분 내시경 수술) 
다들 3~4일 입원을 하더라구요 . 수술후 걸어다니면서 가스를 빼야한다고 하고 , 방구 나올떄까지 계속 걸어다녀야 하고
어떤 분은 피주머니 같은것도 몇일 달고다니고...경과 보고 괜찮으면 퇴원 이렇게 진행되던데 

튼튼 병원은 다음날 바로 특이한 이상 없을시 퇴원이 가능하다 하여 궁금해서 질문 드립니다.
튼튼 병원에서는 수술후 계속 걸어다니게 하면서 가스를 뺀다거나 예후를 볼 필요가 없는 건가요?
후기 보니까 다들 잘 퇴원 하시는거같은데 단일공수술이라 가능한건지 궁금합니다.



튼튼병원 21-04-09 18:42
 


안녕하세요 김정윤 원장입니다.

담낭 절제 수술은 개복을 하던, 복강경 수술을 하던, 단일공 복강경 수술을 하던 모두 배속에서 수술 하는 방식은 동일 합니다

단, 회복은 겉에 상처가 얼마나 적은가에 따라 회복 속도가 좌우 됩니다.
퇴원이란 병원의 도움 없이 일상 생활이 가능할때 입니다.

단일공 복강경 담낭 수술은 일상생활이 수술 다음날 부터 가능하기에 퇴원 합니다.

말씀 하신 내용 중 전신마취 후 방구가 나오는 것을 언급 하셨는데
이는 전신마취 후 장운동이 돌아 오는데 시간이 2~3일 정도 걸리기도 합니다.

본원은 회복이 빨라 퇴원후 일상생활을 통한 움직임이 입원해 있는 상황보다 많기에 빠른 가스 배출이 되게 됩니다.

항상 건강 하세요

혹시 본원의 도움이 필요하실 경우 본원은 예약제로 운영 되기에
제 일정 관리해 주시는 전담 간호사 선생님과 예약 관련 문의 부탁 드립니다.

김유정 간호사 010-3555-7562